먹고 마시고 즐기고/즐기고

남양주 속이 뻥뚫리는 서울 근교 나들이 ‘한강뮤지엄’

먹마즐 2020. 3. 1. 23:00

 주말 어떻게 시간을 보내시나요? 저는 주말에 한적한 근교에 다녀오면 기분전환도 되고 동시에 휴식도 할 수 있어서 서울 근교 나들이를 갑니다. 학생 때는 산 좋고 물 좋고 한적한 곳을 어른들이 왜 좋아하는지 몰랐는데 회사를 다니기 시작한 후로 주말마다 한적한 곳을 찾게 됩니다. 서울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남양주, 가평, 용인 등 공기 좋고 한적하고 평화로운 곳들이 정말 많습니다.

 지인들이 팔당 대교 근처에 산책하기도 좋고 뷰와 분위기가 좋은 카페도 많다고 추천해줘서 지난 주말에는 남양주 팔당 대교 근처로 바람을 쐐러 다녀왔습니다. 팔당 대교는 서울에서 1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으면서도 서울과는 확실히 다른 자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강을 따라 드라이브, 산책하기 좋은 곳들이 줄지어 있습니다. 산책을 하다가 아름다운 뷰를 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페와 식당들도 많습니다.

 편리함 대비 가장 자연을 잘 즐길수 있는 곳입니다.

팔당대교 시원한 리버뷰 카페 한강뮤지엄

티켓 음료교환권, 한강뮤지엄 2층 

 한강 뮤지엄은 팔당 대교 근처 강가에 위치한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카페와 달리 음료 가격을 받는 것이 아니라 입장료로 10,000원을 받습니다. 입장료에는 한강 뮤지엄의 전시, 음료, 테라스 등을 이용하는 가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음료 1잔도 포함된 가격입니다. 티켓을 가지고 카페로 가서 어떤 음료든 선택해서 1잔 주문할 수 있습니다.

 팔당 유원지 주변에 리버뷰 카페에 가보면 음료 가격이 7,000원 정도 하는데 10,000원으로 전시도 보고 리버뷰 카페에서 편안하게 쉴 수도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카페는 주차 공간도 충분히 확보하고 있었고 카페 내부 공간도 정말 넓어서 다른 테이블과 멀찌감치 떨어져서 조용하게 뷰와 커피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1층에는 좌석은 없고 작품들만 있었습니다. 간단하게 둘러보고 바로 2층으로 향했습니다. 2층에 들어서는 순간 전망이 너무 좋아서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2층에도 카페 공간 사이사이에 전시된 작품들이 있었습니다. 잠시 뷰도 즐기고 그림도 구경하다가 음료를 교환하기 위하여 커피를 받는 쪽으로 갔습니다. 2층에 음료를 주문하고 받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카페만큼 다양한 음료가 있지는 않았지만 기본적으로 있을만한 메뉴는 다 있었습니다. 저는 아인슈페너를 친구는 에이드를 주문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입장권에는 음료 1개 값이 포함되어 있어서 추가금 없이 어떤 음료든 선택해서 마실 수 있습니다. 주문하고 2층에서 잠깐 사진을 찍고 놀고 있었더니 음료가 나왔습니다. 음료는 직접 자리로 가져다주셨습니다. 음료는 사이즈가 크지는 않고 스타벅스 tall 사이즈와 같은 사이즈입니다. 에이드와 아인슈페너 모두 맛있었습니다. 카페가 아니라 기대를 안 했는데 웬만한 카페보다 음료가 괜찮았습니다.

 전망뿐만 아니라 카페 내부도 예뻤습니다. 그림 구경을 하기에도 좋고 사진을 찍기에도 좋았습니다. 넓은 공간 대비 사람이 적어서 사진 찍기에 정말 편리했습니다. 일상적인 배경이 아닌 색다른 배경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었고 한쪽 면 전체가 통창이다 보니 채광이 좋아서 사진이 잘 나왔습니다. 한강 뮤지엄이지만 카페 공간을 공유하고 있어서 다른 전시회의 무겁고 조용한 분위기와는 다르게 가볍게 그림을 구경하고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3층과 루프탑도 있다고 해서 카페를 둘러봤습니다. 3층에는 그림들 보다는 한강 전망을 보면서 편하게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좌석들이 있었습니다. 소파 좌석은 정말 편리했습니다. 쇼파 좌석이 너무 편해서 같이 갔던 친구와 한참을 못 일어나고 앉아있었습니다. 정말 곳곳이 사진 찍기 적합한 장소라 3층에서도 사진 찍고 루프탑에서도 또 사진을 찍다 보니 시간이 많이 지났습니다. 시간 보내기 정말 좋은 카페였습니다.

 주변에 저녁 먹기 좋은 뷰와 분위기가 좋은 식당도 많아서 종종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팔당대교 리버뷰 복합 문화공간 "한강 뮤지엄"

영업시간: 매일 11:00 ~ 23:00 연중무휴

위치: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경강로 926 반길 30 

 서울 근교 팔당 대교에 위치한 리버뷰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입장료 10,000원(성인)의 저렴한 가격으로 전시, 리버뷰, 카페, 루프탑 공간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내부 공간도 깔끔하고 가벼운 분위기에서 전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 깔끔하면서도 독특하게 꾸며진 공간 그리고 리버뷰를 즐길 수 있는 통창은 이곳만의 매력입니다. 한강 뮤지엄 앞에 강을 따라 산책로가 있어서 산책도 즐길 수 있고 주변에 분위기 좋고 뷰 좋은 식당도 많아서 당일 치기로 편안하게 쉬고 오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