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마시고 즐기고/먹고 마시고

병점,진안동 뼈 해장국은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대경 감자탕 순대국"

먹마즐 2020. 11. 15. 19:54

 병점, 진안동 두 번째 식당을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도 후기가 좋은 곳을 골라서 다녀왔습니다. 뼈해장국 맛집으로 후기가 좋은 대경 감자탕 순대국을 다녀왔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정말 성공적이었습니다. 양도 푸짐하고 맛도 있었습니다. 병점동에서 뼈해장국 먹으러 갈 곳을 찾고 계시다면 대경 감자탕 순대국! 강력 추천드립니다. 

 대경 감자탕 순대국

대경 감자탕 순대국은 병점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병점과 진안동 사이에 중심 빽다방에서 도보로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접근성도 나쁘지 않았고 매장 내부도 넓고 깔끔했습니다. 뼈해장국, 묵은지 뼈 뚝배기, 순대국, 감자탕 등의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뼈해장국 8,000원, 순대국 7,000원, 묵은지 뼈 뚝배기 9,000원으로 가격은 다른 식당들과 비슷했습니다. 뼈해장국과 묵은지뼈뚝배기, 묵은지 감자탕의 후기가 정말 좋길래 뼈해장국을 주문했습니다. 

밑반찬

 반찬은 배추 김치, 깍두기, 양파, 쌈장이 나옵니다. 양파 정말 신선했고, 김치도 둘 다 정말 맛있었습니다. 깍두기는 적당이 익어서 새콤한 맛과 적당히 씹히는 맛이 있었고 배추김치는 완전 새로 무쳐진 배추의 식감이 제대로 느껴지고 매콤하게 잘 양념된 맛이었습니다. 

 김치가 너무 맛있어서 뼈해장국이 별로여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하면서 기다렸습니다. 뼈해장국은 대부분 주문하면 빨리 나오는데 여기는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15분 정도는 기다렸던것 같습니다. 

뼈해장국 
뼈해장국

뼈해장국이 나왔는데 정말 푸짐했습니다. 뚝배기가 살이 많이 붙은 뼈로 꽉 차있었습니다. 크게 4덩이 정도가 뚝배기에 꽉 차있었어요. 위에는 김치랑 파가 조금 올려져서 나왔습니다. 뼈를 건져서 먹는데 정말 살이 많아서 고기만 먹어도 배가 불렀습니다. 그리고 살도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국믈도 은은하게 매콤하고 잡내도 안 나고 맛있었습니다. 병점에서 뼈해장국 먹고 싶은 날은 앞으로 여기만 갈 것 같습니다. 써놓고 보니 살짝 광고 같은데 정말 제 돈 주고 먹은 솔직 후기입니다. 

 푸짐하고 맛있는 뼈해장국 찾고 계시다면 대경 감자탕 순대국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