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마시고 즐기고/먹고 마시고

잠실새내 마카롱 안에 딸기잼 ‘리블리롱’

먹마즐 2020. 3. 3. 21:19

 디저트 하면 가장 먼저 어떤 것이 생각나시나요? 요즘 디저트 하면 마카롱이 가장 많이 보입니다. 마카롱은 작고 동그란 모양의 머랭 크러스트 사이에 잼, 가나슈, 버터크림 등의 필링을 채워 만든 프랑스 쿠키입니다. 아기자기하고 예쁜 모양인데 달달해서 커피, 차와 함께 잘 어울려서 인기가 정말 좋습니다. 저도 처음에 귀여운 모양에 혹해서 한 번 먹었다가 주기적으로 먹게 됐습니다.

 마카롱의 인기가 날로 많아지면서 다양한 마카롱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뚱뚱한 모양, 현무암 모양, 캐릭터 모양의 마카롱 등 그 종류가 정말 다양합니다. 하지만, 저도 다양한 모양의 예쁜 마카롱들을 먹어봤지만 이번에 먹은 마카롱은 조금 더 특별합니다. 

 단순히 마카롱의 모양이 다른 것을 넘어 마카롱 사이에 필링이 정말 차별화된 마카롱을 잠실 새내 리블리 롱에서 찾았습니다. 마카롱의 필링이 바닐라 크림으로 둘러싸인 딸기잼으로 돼있습니다. 첫 입 먹었을 때 색다르면서도 너무 맛있어서  놀랐습니다. 

돼지바 맛 마카롱을 판매하는 리블리 롱

마카롱

 잠실 새내 역에서 친구랑 밥을 먹고 집에 가는 길에 맛있어 보이는 마카롱 사진을 보고 홀린 듯 리블리 롱으로 들어갔습니다. 다양한 마카롱이 있습니다. 단순히 다양한 색상의 마카롱이 아니라 토핑, 필링이 다른 다양한 종류의 마카롱이 있습니다. 모든 종류의 마카롱을 1개씩 사서 다 먹어보고 싶었지만, 자제해서 4개만 사기로 결정했습니다. 

 바닐라 크렘브뤨레와 생딸기 요거트 맛이 유명하지만 저는 돼지바 맛이 가장 궁금했습니다. 바닐라 크림 안에 딸기잼이 들어 있는 마카롱이라니 처음 접해보는 느낌이라 큰 기대감이 있었습니다. 평소 좋아하는 얼그레이 마카롱, 그리고 신기한 돼지바 맛 마카롱을 포함해서 총 4개의 마카롱을 골랐습니다.

바닐라 크렘브뤨레
오레오 , 돼지비

 기대했던 돼지바 맛과 얼그레이 맛 마카롱이 가장 맛있었습니다. 얼그레이 맛 마카롱은 누구나 알고 있는 그 얼그레이 맛 마카롱입니다. 마카롱은 너무 달아서 커피 없이 먹기에 살짝 부담스럽기도 한데 얼그레이 마카롱은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또, 가장 기대했던 돼지바 맛 마카롱은 기대에 완전히 부응했습니다. 토핑으로 얹어진 돼지바에 뿌려진 꼬그들과 바닐라 크림 안에 딸기잼의 조화는 환상입니다. 마카롱 좋아하는 분들 꼭 한번 경험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약간 단 것 안에 또 다른 느낌의 단맛이 나는 느낌입니다. 지금까지 먹어본 마카롱 중에 가장 맛있었습니다. 돼지바 마카롱이 너무 맛있었기 때문에 리블리롱의 다른 새로운 마카롱들도 먹어보고 싶습니다. 곧 기회 되면 가서 오레오와 복숭아 요거트 맛도 먹어봐야겠습니다.

 혹시 아직 안에 딸기잼에 들어간 마카롱을 경험해보지 못한 분들이 있다면 저는 꼭 이 돼지바 마카롱을 드셔 보시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영업시간: 매일 13:00 ~ 22:00 연중무휴

위치: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 7길 54 (잠실새내역 3번 출구로 나와서 5분 거리)